
[메인뉴스 류담 기자]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2021 한터뮤직어워즈'에서 최연소 '초동기록상'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엔하이픈은 지난 11일 오후 한터뉴스와 유튜브 채널 '후즈팬TV' 영상을 통해 '2021 한터뮤직어워즈'의 초동기록상 트로피를 들고 수상 소감과 함께 팬들을 향한 감사 인사를 건넸다.
'2021 한터뮤직어워즈'의 '초동기록상'은 2021년 한 해 동안 초동 음반 판매량 상위 10위까지 이름을 올린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초동 판매량은 앨범 발매 후 일주일간의 판매량을 의미하며, 이는 곧 글로벌 팬덤의 화력을 나타내는 지수로 대변되고 있다.
특히, '초동기록상'은 한터차트가 전 세계 1,200여 곳 이상의 케이팝 음반 판매처로부터 실시간으로 자동 집계한 음반 판매량 데이터만으로 시상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에, 엔하이픈의 '초동기록상' 수상 소식이 발표된 직후 글로벌 엔진(팬덤명)의 열띤 축하와 관심이 쏟아졌다.
엔하이픈은 작년 10월 발매한 'DIMENSION : DILEMMA'(디멘션 : 딜레마)로 초동 집계 첫날에 501,748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데뷔 1년 차 신인 아티스트 중 1일 차에 초동 하프 밀리언을 달성하는 최초의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또한, 해당 앨범으로 한터차트 2021년 연간 음반차트에서 방탄소년단, 세븐틴, 엔시티, 엑소 등을 잇는 상위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렸으며, 2022년 1월 26일 기준 누적 판매량 100만 장 이상을 돌파해 데뷔 약 1년 만에 '밀리언 셀러'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어 발매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DIMENSION : ANSWER'(디멘션 : 앤서)로도 초동 하프 밀리언을 달성해 2연속 '골드 인증패'를 수상하며 4세대 대표 음반 강자로 떠올랐다.
'후즈팬TV'에서 공개한 엔하이픈의 수상 소감 영상에서 멤버들은 "영광스러운 자리에 저희가 이름을 올리게 되어서 너무나 뿌듯하다. 이 상은 2022년에도 파이팅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올해도 더 좋은 모습 많이 보여드리겠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엔하이픈의 자세한 수상 소감과 영상은 한터뉴스와 유튜브 채널 '후즈팬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터뮤직어워즈'는 2021년 첫 시상식을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으로 시작했으며, 앞으로 한터차트의 음반, 음원 데이터 및 소셜, 포털, 미디어 등의 공신력 있는 글로벌 딥데이터를 바탕으로 수상자를 선정하고 축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