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엠, 신곡 음원 차트 1·2위 석권...라포엠 표 이지 리스닝 음악도 通했다!
2024-04-25

[메인뉴스 이소희 기자] 전영록이 드라마 OST를 통해 9년 만의 신곡을 공개한다.
전영록은 지난 9일 자정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KBS2 ‘TV소설 그 여자의 바다’ OST ‘사랑... 너 때문에’를 발표했다.
신곡 ‘사랑... 너 때문에’는 잊지 못하고 보낼 수 없어 애절한 사랑이야기의 팝 발라드 곡이다. 감정선을 맞춘 짧은 피아노 전주에 이어지는 감성 어린 목소리가 전성기 시절 전영록의 모습을 떠올리게 한다.
감정을 절제하며 후반부까지 연결되는 보컬과 고조되는 비트, 우아하게 나오는 피아노와 스트링의 선율은 가족 성장기를 담은 드라마 전개에 감정을 이입하게 만든다.
이 곡은 작사가 이건우와 신진 작곡가 그룹인 J2가 전영록을 위한 맞춤곡으로 곡을 완성했다. 7, 80년대 수많은 흥행 영화와 히트곡을 만들어 내며 온갖 수식어로 찬사를 한 몸에 받았던 전영록은 2008년 17집 앨범 발표 이후 콘서트 활동을 위주로 하며 팬들을 만나왔다. ‘사랑... 너 때문에’는 9년 만에 공개하는 신곡으로 의미를 더한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7, 80년대 한국 가요사를 대표하는 전영록이 오랜만에 발표하는 신곡으로 의미를 더하는 ‘사랑... 너 때문에’는 중년 여성 시청자들의 가슴에 아로 새겨진 ‘영원한 오빠, 전영록’의 변하지 않는 목소리를 접할 수 있는 반가운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소희 기자 lshsh3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