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윤호, 미국 타임스퀘어 등장?! '대형 전광판' 장식

기자 2022-03-25 10:46:52

 

[메인뉴스 류담 기자] 그룹 에이티즈(ATEEZ)의 멤버 윤호가 생일을 맞아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에 등장했다. 

24일,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Whosfan)'에 따르면 윤호가 '타임스퀘어에서 생일 축하받을 아이돌은 누구?' 3월 4주 차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에 후즈팬의 지원을 통해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에 생일 축하 광고가 송출된 것.

23일 생일을 맞은 윤호는 2월 28일부터 3월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 타임스퀘어 광고 투표에서 56.73%의 높은 득표율로 1위를 기록했다. 이어 트레저의 마시호(34.70%)와 드림캐쳐 한동(3.84%)이 차례로 2위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해당 광고는 뉴욕의 타임스퀘어 심장부로 알려진 ‘tkts’ 바로 옆 건물, 가로 47m 길이의 대형 전광판에 현지 시각 기준으로, 윤호의 생일 주간인 3월 21일부터 3월 27일까지 일주일간 방송된다.

후즈팬 측은 24일 오전, 유튜브 '후즈팬TV' 채널을 통해 해당 광고가 게재 되고 있는 현지 영상을 공개했다. 광고는 윤호의 글로벌 팬이 직접 제작한 영상으로 의미를 더했다. 

해당 광고 영상에서는 윤호의 생일을 축하하는 문구와 함께 보컬, 메인댄서, 배우, 모델 등 모든 분야에서 뛰어난 '올라운더' 면모를 뽐내 글로벌 팬들의 환호를 불렀다.

한편, 후즈팬에서는 생일을 맞는 케이팝 아티스트들을 위해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 광고 구좌를 놓고 매주 글로벌 팬들의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 4월 2주 차에 생일을 맞는 마마무 휘인, 에스파 카리나, 에이핑크 김남주, 펜타곤 홍석, 더보이즈 선우, 빅톤 강승식, 엑소 세훈, 펜타곤 진호, 프로미스나인 백지헌, 우주소녀 다원, 템페스트 혁, 엔믹스 지니, 엔믹스 지우, 모모랜드 낸시, 있지 류진, 골든차일드 TAG, 스테이씨 윤이 후보에 올라 경합을 벌이고 있다. 해당 투표는 오는 28일 오전 11시에 마감된다.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은 2020년 5월 22일 공식 론칭 이후 글로벌 케이팝 팬덤의 성원 아래에 1년 만에 550만 유저 확보에 성공, 최근에는 660만 유저를 돌파했다. 현재 후즈팬 앱에서는 글로벌 팬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