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광, 짝사랑 순정남부터 의욕 과다 경찰까지 '팔색조 매력'

기자 2018-08-22 11:40:15
사진= 영화 '원더풀 고스트' 스틸컷

배우 김영광이 영화 '원더풀 고스트'를 통해 열혈 고스트로 변신한다. 

'원더풀 고스트' 측은 김영광의 캐릭터 스틸을 22일 공개했다. '원더풀 고스트'는 딸 앞에선 바보지만 남 일에는 관심이 없는 유도 관장 장수(마동석 분)에게 정의감에 불타는 열혈 고스트 태진(김영광 분)이 달라붙어 벌이는 예측 불가 수사 작전을 그린 쏘울 밀착 범죄 코미디 영화다. 

이번에 공개된 캐릭터 스틸은 정의감 가득한 동네 경찰이자 열혈 고스트 태진으로 변신한 김영광의 모습을 한눈에 보여주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첫 번째 스틸에서는 경찰 제복을 입고 늠름한 모습으로 서 있는 태진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동네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건을 해결해야 직성이 풀리는 의욕 과다 동네 파출소 순경으로 분한 김영광은 기존에 보아왔던 부드러운 모습과는 또 다른 연기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그는 새로운 코믹 연기는 물론 시원한 액션까지 소화하며 몸을 사리지 않는 열연을 선보이며 새로운 인생 캐릭터의 탄생을 예고했다. 

또한, 따뜻한 웃음을 지으며 누군가를 지켜보고 있는 모습은 앞서 공개된 스틸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를 풍기며 그가 처한 상황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다양한 작품에서 깊고 섬세한 연기로 주목받은 김영광이 이번 '원더풀 고스트'를 통해서는 어떤 연기로 관객들의 마음을 움직일지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김영광은 최근 영화 '너의 결혼식'에서 첫사랑만 바라보는 순정 직진남 황우연으로 분해 ‘현실 남친’의 정석을 보여줬다. '원더풀 고스트'에서 연인에게는 한없이 다정다감한 남자친구이지만 사건 해결에 있어서는 물불 안 가리는 태진 역으로 분해 한층 깊어진 연기 스펙트럼을 예고한다. 특히 마동석과의 의외의 반전 케미를 통해 보여주는 코믹함은 관객의 예상을 뒤엎는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갈 예정이다.

'원더풀 고스트'는 오는 9월 추석, 관객들을 찾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