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 공식] DSP미디어, 소속 아티스트 권익 보호 위한 법적 대응 "경찰에 수사 의뢰"

기자 2018-12-21 16:16:31
사진=DSP미디어 제공

DSP미디어가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강경 대응에 나섰다.

DSP미디어는 21일 오후 공식 홈페이지에 "소속 아티스트를 상대로 한 일부 네티즌의 악성 댓글에 대해서는 관심이라고 생각했으나, 최근 온라인상의 일부 도를 넘은 욕설과 비방 그리고 근거 없는 음해 사례를 접하면서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했다"며 "이후 수개월 동안 자료 수집을 해 왔으며, 동시에 법률 대리인을 선임해 법적 대응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DSP미디어는 지난 12일 법률사무소 엘프스를 통해 정도가 심한 사례들을 강남 경찰서에 수사를 의뢰했다.

소속사 측은 "당사 아티스트를 상대로 한 악의성 짙은 비방과 근거 없는 허위사실 게시물 및 이를 유포하는 행위에 대한 강력한 법적 조치를 진행하겠다. 이 같은 범죄행위에 대해서는 그 어떠한 선처나 합의 또한 없다"고 단호한 입장을 보였다.

다음은 DSP미디어 공식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DSP미디어 입니다.

언제나 DSP미디어 소속 아티스트를 응원하고 지지해 주시는 모든 팬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를 상대로 한 일부 네티즌의 악성 댓글 등에 대해서는 관심과 애정의 또다른 표현이라 생각했습니다. 아울러 일부 도를 넘은 팬의 아티스트를 상대로 한 애정표현 및 이에 대한 답을 바라는 등의 갑질. 그리고 이 같은 상식을 넘은 행동을 제지하는 당사 임직원에 대한 불만의 표출 또한 저희가 감내해 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온라인 상에 만연한 당사 아티스트를 상대로 한 원색적인 욕설 및 비방, 그리고 근거 없이 멤버를 상대로 한 음해 사례를 접하면서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했습니다. 이후 수개월 동안 자료 수집을 해 왔으며, 동시에 법률대리인을 선임해 법적대응을 준비해 왔습니다.

오랜 고민 끝에 2018년 12월 12일 DSP미디어는 법률사무소 엘프스를 통해 정도가 심한 사례들을 강남경찰서에 수사 의뢰했습니다.

해당 공지를 게재하는 현 시각부터 당사 아티스트를 상대로 한 악의성 짙은 비방과 근거 없는 허위사실 게시물 및 이를 유포하는 행위에 대한 강력한 법적 조치를 진행하겠습니다. 이 같은 범죄행위에 대해서는 그 어떠한 선처나 합의 또한 없을 것임을 말씀드립니다.

DSP미디어 소속 아티스트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적극적 대응을 통해 여러분이 아껴 주시는 아티스트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