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주, '열혈사제' 출연 확정..겉과 속 다른 여자 구청장 변신

기자 2018-12-28 13:45:40
사진=카라멜ENT 제공

배우 정영주가 SBS 새 드라마 '열혈사제' 출연을 확정 지었다.

28일 소속사 카라멜ENT 측은 "정영주가 '열혈사제' 출연을 확정, 극중 구청장인 정동자 역을 맡았다"고 밝혔다.

정동자는 야당 소속 구청장으로 구에서 잔뼈가 굵은 인물이다. 구민들의 신뢰를 한 몸에 받고 있으며 겉으로는 구와 구민만을 사랑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냉정, 잔혹하며 탐욕과 독선, 아집으로 뭉친 독한 여자로 등장할 예정이다.

정영주는 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 '나의 아저씨', '훈남정음',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 등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보여준 바 있다. 매 작품마다 색다른 이미지로 폭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였다.

정영주는 소속사를 통해 "여자 구청장 역할만으로도 매력적인데, 그 동안 해보지 못한 캐릭터를 할 수 있게 돼 영광이다. 캐릭터를 디테일하게 연구하고 고민을 많이 하고 있다. 제가 만들어갈 정동자역할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며 캐스팅 소감을 전했다.  

'열혈사제'는 사제와 형사가 노(老) 신부 살인 사건으로 만나 어영부영 공조수사를 시작하는 익스트림 코믹 수사극이다. 관피아·지역 복지기관의 착취·사이비 종교 등 지극히 현실적인 사안을 다루면서도, 자극에 의존하지 않는 코미디와 휴머니즘을 통해 재미와 감동,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열혈사제'는 '김과장', '굿닥터' 등 탄탄한 집필력을 자랑하는 박재범 작가와 '귓속말', '펀치' 등에서 탁월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이명우 감독이 의기투합해 관심을 모으는 작품으로, 2019년 상반기 첫 방송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