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영화·방송
[M-BOX] '말모이'-'내안의 그놈', 韓 영화 박스오피스 정상 차지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주)메리크리스마스 제공

영화 '말모이'와 '내안의 그놈' 등 한국영화가 박스오피스 1, 2위를 차지하며 흥행 중이다.

11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말모이'는 지난 10일 하루 전국 1112개 스크린에서 11만43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같은날 '내안의 그놈'은 776개 스크린에서 8만8865명을 동원, 박스오피스 2위를 기록했다.

이처럼 지난 9일 개봉한 '말모이'와 '내안의 그놈'이 나란히 박스오피스 정상에 이름을 올리며, 그동안 외화에 눌려 있었던 한국영화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말모이'는 우리말 사용이 금지된 1940년대, 까막눈 판수(유해진 분)가 조선어학회 대표 정환(윤계상 분)을 만나 사전을 만들기 위해 비밀리에 전국의 우리말과 마음까지 모으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또 '내안의 그놈'은 우연한 사고로 영혼이 뒤바뀐 엘리트 아재와 아웃사이더 고등학생 사이에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은 코미디 영화다.

두 작품은 각기 다른 매력으로 극장가를 찾는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들의 흥행세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이날 박스오피스 3위의 자리에는 '주먹왕 랄프 2: 인터넷 속으로'가 이름을 올렸다.

조정남 기자  chojw00@naver.com

<저작권자 © 메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정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