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OX] '어스', 주말 앞두고 흥행 청신호! 박스오피스 정상 수성

기자 2019-03-29 14:27:54
사진=유니버설픽쳐스인터내셔널 코리아(유) 제공

영화 '어스'가 박스오피스 정상의 자리를 지키며 흥행 순항 중이다.

29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어스'는 지난 28일 하루 전국 1008개 스크린에서 9만3778명의 관객을 불러들이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누적관객수는 30만 7788명이다.

'어스'는 전세계를 놀라게 한 '겟 아웃' 조던 필 감독의 차기작으로, 그 무엇도 상상할 수 없는 예측불허의 영화다.

지난 27일 개봉한 '어스'는 역대 외화 호러 영화 사상 최고 오프닝을 기록하며 흥행 신드롬의 시작을 알렸다.

이에 '어스'의 조던 필 감독은 감사의 의미로 한국 팬들에게 특별한 영상을 보냈다. 앞서 "'겟 아웃'은 미국이 낳고 한국이 키웠습니다"라는 유창한 한국말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조던 필 감독이기에 이번 영상의 의미는 각별하다.

조던 필 감독은 이번 영상에서는 국내 팬들이 붙여준 한국 이름 '조동필'도 직접 언급해 눈길을 끈다. 그는 "한국이 제 두 번째 고향이 된 것 같아요"라며 감동의 인사를 건넸으며, "'어스' 많이 사랑해주세요"라며 유창한 한국말 인사를 전했다.

이처럼 어스는 국내에서도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바, 개봉 첫 주말에 어떠한 흥행 성적을 거둘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