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 현장가요] 에일리, 'butterFLY'로 펼칠 제 2의 날갯짓

기자 2019-07-04 19:38:42
사진=이승훈 기자

가수 에일리가 'butterFLY'로 날아오를 준비를 마쳤다. 대중성을 1순위에 놓던 에일리는 그간 자신의 색깔을 내려놓고 한층 더 다양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파워풀한 고음 대신 가사 전달력과 팝스러운 곡에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더한 타이틀곡 'Room Shaker(룸 셰이커)'로 출격한 것.

에일리는 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두 번째 정규앨범 ‘butterFLY(버터플라이)’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정규앨범 ‘butterFLY’는 나비의 여린 날갯짓에서 뿜어져 나오는 자유로운 에너지를 은유적으로 표현, 에일리가 그동안 보여줬던 색깔과는 또 다른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느낌을 모두 담아낸 앨범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Room Shaker'를 비롯해 ‘Midnight(미드나잇)’, ‘Want It(원트 잇)’, ‘Headlock(헤드락)’, ‘LOVE(러브)’(feat. 첸CHEN), ‘Nothing At All(낫띵 앳 올)’, ‘그대는 그대라 소중해’, ‘Fire(파이어)’, ‘Ain’t That Pretty(에인 댓 프리티)’, ‘Heartcrusher(하트크러셔)’(feat. Undaunted, DJ Koo)까지 총 10개의 트랙이 담겨있다.

사진=이승훈 기자

에일리는 오랜 공백을 깨고 컴백하는 소감에 대해 "정말 설렌다. 잠을 못 잘 정도로 긴장을 했지만, 열심히 준비했다"고 자신했다.

특히 앞서 tvN 드라마 '도깨비' OST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로 음원퀸 자리를 차지한 에일리. 발라드로 많은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2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타이틀곡 선정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전했다.

에일리는 "약 2년 8개월 동안 앨범을 준비하면서 한 달에 한 번씩 타이틀이 바뀌었던 것 같다. 이번에는 모두가 예상하는 에일리의 모습이 아닌,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며 "고음을 지르는 음악 보다는 가사 전달력과 퍼포먼스가 어우러지는 타이틀곡을 선정했다"고 말했다.

사진=이승훈 기자

특히 에일리는 전곡 프로듀싱을 비롯해 작사에 참여,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드러냈다. 에일리는 다양한 장르의 곡으로 모험을 택한 것에 대해 "항상 발전하는 사람이고 싶다. 도전하는 것을 멈추지 않는 가수로 기억되고 싶다"며 자신만의 소신을 전했다. 

끝으로 에일리는 “다양한 활동으로 팬 분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며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에일리는 이번 앨범을 기점으로 YMC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종료, 또 다른 날개를 펼 준비를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