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지윤 “지구를 위한 탄소중립 실천! 바로 지금 나부터”

메인뉴스_관리자 기자 2023-07-27 02:04:15


[메인뉴스 홍진호 기자] 가수 홍지윤이 ‘바로 지금 나부터, 지구를 위해 탄소중립 생활을 실천해달라’고 말했다.

홍지윤은 환경부를 통해 지구의 날 축하 메시지를 건넨 바 있다. 그는 “52년 전, 전 세계 시민들이 환경 오염과 기름 유출, 산림파괴와 같은 지구환경 문제들을 더 이상 방치해서는 안 된다는 생각으로 행동에 나섰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렇다면 환경 문제를 방치하지 않기 위한 행동은 어떤 행동일까? 바로, 지구의 날을 제정하고, 환경 보호를 위한 발걸음을 뗀 것이다.

홍지윤은 “그러나, 슬프게도 우리는 여전히 기후 위기 문제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며 “나와 크게 연관이 없다는 안일한 생각에 환경 보호를 뒷전으로 하고 있는 건 아닐까요?”라고 질문을 건넸다.

더불어 홍지윤은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이 더 나은 지구를 위해 노력한다면 희망은 남아있다”며 “지금이라도 함께 시작하자”고 제안했다. 동시에 그는 “탄소중립을 통해 하나뿐인 지구를 사랑해주자”고 덧붙였다.

이러한 소식이 전해지자 네티즌들은 “환경 보호에 앞장섭시다!” “우리 함께 지구를 지켜요” “탄소중립 실천, 인터넷 검색만 해도 많은 방법이 나옵니다” “저는 바로 지금부터 1순위 목표를 ‘환경 보호’에 두려고 합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이처럼 심각한 기후 위기 속에서 전 세계는 환경 오염을 막기 위한 각고의 노력을 펼치고 있다. 우리 역시 책임 의식을 가지고 환경 보호를 위한 무던한 노력을 펼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