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돈나점이 알려주는 36장 레노먼드 카드 이야기] 5. 나무 카드

기자 2019-01-14 11:27:26

레노먼드 카드는 우리가 아는 타로카드, 사주와 마찬가지로 미래를 예측하는 도구 중의 하나로써,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건과 미래 예측에 더욱 특화돼 있습니다. 레노먼드는 18세기 프랑스에서 태어난 마리 앙느 레노먼드 여사가 만들었으며, 그녀는 별자리, 꽃말, 색깔 심리, 트럼프카드 등의 상징성을 조합하여 총 36장의 카드를 구성했습니다. 그녀의 레노먼드 카드의 점괘는 매우 높은 적중률을 보였고, 당시 유명인사인 나폴레옹, 조세핀, 러시아의 황제 알렉산더 1세 등 혁명을 주도하였던 인사들의 미래를 예측했습니다.

4. 나무
기본적으로 나무는 질문자의 건강상태를 나타냅니다. 또한 카르마, 전생의 인연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소울메이트 전생의 악연인지 인연인지는 추가적으로 뽑은 카드에서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 동안 개발 중인, 뿌리를 내리는, 장인정신이 깃든 등으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나무는 또한 영적인 상태를 나타내며, 이는 다양한 영적인 활동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종교적 의미보다는 명상이나, 요가, 기 수련 등을 나타냅니다.

▲키워드
건강, 카르마, 데자뷰, 성장, 뿌리 깊은, 과거, 개인의 성장, 정신적인, 영적인, 분석적인

▲사랑에서의 운세
과거의 연인, 소울메이트, 오래된 사랑, 영원한 사랑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나무 카드는 현재 지겨운 연인관계, 권태기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커리어에서의 운세
나무는 커리어적으로 아직 미완성의 상태를 나타내며 조금 더 경력을 쌓거나, 쌓아가는 중임을 나타냅니다. 또한 다양한 경험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업종을 살펴본다면, 건강 관련업, 의사, 한의사, 약사, 양로원, 물리치료사 등을 의미합니다.

▲건강에서의 운세
건강운을 살펴볼 때에는 나무카드와 함께 나오는 카드를 통해서 건강 상태를 유추할 수 있습니다. 한 장의 카드에서는 자연 속에서 휴식을 즐기거나, 특별한 이상이 없음을 나타냅니다.

▲시간적 의미
나무는 5일, 5주, 5개월, 5월을 상징하며 또한 봄을 나타냅니다. 산 카드 랑 릴리 카드와 함께 있다면 시기적으로 5년을 나타냅니다. 닻과 함께 있다면 현재로써 당분간 큰 변동이 없음을 말합니다.

마돈나점
인스타그램: madonnajom
이메일: madonnajom@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