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돈나점이 알려주는 36장 레노먼드 카드 이야기] 15. 곰 카드

기자 2019-02-21 17:28:53

레노먼드 카드는 우리가 아는 타로카드, 사주와 마찬가지로 미래를 예측하는 도구 중의 하나로써,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건과 미래 예측에 더욱 특화돼 있습니다. 레노먼드는 18세기 프랑스에서 태어난 마리 앙느 레노먼드 여사가 만들었으며, 그녀는 별자리, 꽃말, 색깔 심리, 트럼프카드 등의 상징성을 조합해 총 36장의 카드를 구성했습니다. 그녀의 레노먼드 카드의 점괘는 매우 높은 적중률을 보였고, 당시 유명인사인 나폴레옹, 조세핀, 러시아의 황제 알렉산더 1세 등 혁명을 주도했던 인사들의 미래를 예측했습니다.

15. 곰
레노먼드에서 곰은 힘을 상징합니다. 건장한 체격, 운동선수와 같이 육체적 힘을 나타내기도 하며, 다른 의미의 힘인 권력에서는 판사, 임원, 사장급, 윗사람 등을 나타냅니다.

곰은 가족에서 어머니를 상징하며 사랑과 집안의 안정을 위해 힘쓰는 사람임을 암시하며 또한 본인이 원하는 것을 어떻게는 이루려는 집요함과 강인한 정신력이 있는 사람을 나타냅니다. 동시에 사회적으로 괴롭히는 사람이나 지배욕이 강한 사람을 뜻합니다.

곰은 개인의 총 재무환경을 나타내는데, 여우와 닻은 직장에서 얻는 수입을 나타내며, 물고기는 개인적인 수익, 투자, 현금의 유동성을 나타냅니다. 직장에서 얻는 수입과 개인적 투자, 현금을 모두 포함한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다른 카드와의 조합 예
곰 + 클로버: 운 좋은 투자  
곰 + 배: 비싼 여행, 금전 이체
곰 + 집: 부동산 투자, 가정을 지키는, 가정을 위해 희생하는, 여성 가장
곰 + 나무: 다이어트 운동
곰 + 구름: 재무적 문제, 그릇된 투자
곰 + 뱀: 빚과 관련된 재무적 문제들  
곰 + 관: 파산, 잘못된 투자
곰 + 채찍: 헬스, 운동

▲키워드
보스, 어머니, 개인 재정상황, 공격성, 공격, 침략, 지배, 보디빌더, 스포츠 코치, 트레이너, 판사, 요리사, 다이어트, 웨이트운동, 괴롭히는 사람, 추가근무, 보호적인, 골격이 좋은, 강인한 체력, 힘

▲사랑에서의 운세
곰은 애인의 성향을 나타냅니다. 남성의 경우 가부장적인 남성, 여성의 경우 자기 중심적인 여성임을 나타냅니다. 연애에서는 남성/여성이 연애의 주도권을 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커플 간의 주도권, 자존심 싸움 등에 놓여 있음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커리어에서의 운세
질문자에게 어떠한 문제가 있어도 이겨낼 수 있는 역량과 능력이 있음을 나타내며 큰일에도 의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배포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건강에서의 운세
정신적으로는 분노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나타내며, 신체적으로는 소화기관 쪽의 관리와 다이어트가 필요함을 나타냅니다.

▲시간적 의미
1번 기수카드와는 반대적 의미인 굼뜬, 느릿한, 진행되지 않는 카드이며, 계절적으로는 먹거리가 풍부한 봄과 가을을 상징합니다. 함께 있는 카드에 따라서 15일, 15주, 15개월을 나타냅니다.

마돈나점
인스타그램: madonnajom
이메일: madonnajom@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