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기획
[최무웅 칼럼(152)-제4차 산업혁명시대]-SF영화가 미래가치 창출

제4차 산업혁명사회에 들어서 과거보다 SF(Scince Fiction) 영화제작이 한결 쉬워졌다. 이는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시대가 됐기 때문이다.

SF영화제작에 투자자가 몰리는 것이 그 증거로 사무실에서 모든 것을 현실보다 더 공감이가고 멋진 영상을 인간이 미래의 생각을 표현하여 공감는 것이 제작국의 미래가치이다.

관심이 깊은 것들은 우주의미래, 우주여행, 해저탐험, 타임머신, 지구의 역사문화 기술의 고증을 비 롯 현재 직업군으로 분류되어있는 그 분야가 SF영상을 만드는 냐에 따라 그 직업군 그 과학적 발전이 현재 우리가 바라는 취업 과학기술개발로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은 과학기술이 최첨단의 위치에 존재하므로 발생하는 다양한 것이 그 가치의 창출이다.

SF영화를 본 모든 사람은 미래에 대한 개념이 확실해지면서 꿈을 갖게 되고 그들 중 누군가가 자신이 생각하는 창의적 미래가치의 개념을 갖게하여 상장 재미 꿈 희망을 주어 다가오는 미래사회의 공공디자인 또는 생활디자인에 획기적 시장 확대의 공감으로 발생하는 이익을 창출할 것이다.

SF영화의 탄생과 시간을 보면 그 영화처럼 세상은 점점 이미지 와 디자인이 같아지며 현실화해가는 것을 알수있다는것는 SF의 큰 가치이다라는 것이 증거이다. 그러므로 SF영화 애니메션, 께임, 그래픽 디자인 생활에 적용한 플랫폼의 앱 들이 그 증거이다. 그래서 9988이 닦아놓은 기반 즉 SF시대 태어나는 아이들이 만든 게임은 어른들이 보기엔 별것 아닌 것 같아도 그 네 살 아이들에게는 엄청남 공감을 일으켜 상상을 초월하는 수익모델이 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러므로 SF분야는 직업분류처럼 또는 생활처럼 아니면 미래의 꿈을 위해 만들어지면서 그 혼이 과학으로 증명하므로 현재 인정하는 노벨상의 수상자가 된다. 우리는 70녀년간 오면서 경제성장으로 세계12권 전자분야의 첨단으로 5G의 셀폰과 그 외 부품을 비롯 화면의 크기가 제한이 없는 TV등등 SF의 우주탐험에서 본것들이 현실화한 것이다. 그러므로 SF가 우리의 삶에 엄청난 영향을 가저오며 함께 시장경제의 부를 원하는 만큼 이룰 수 있는 미래가 현실화되고 있다.

예를 들면 자연을 파괴하지안고 짚을 지어야하는 데 어쩔 수 없이 파괴하고 집을 짓었으나 모든 사람들에게는 자연 그대로 집은 없이 보이게 하는 경관즉 인비지블 하우스 시대역시 SF영화가 현실화한 것 이라한다면 쉽게 이해 할수 있으며 SF영화가 인간의 꿈을 실현하는데 얼마나 크게 작용하는지 충분히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SF영화가 각 분야 별로 제작될수록 고르게 되는 것이 겠지만 결국은 SF Science로 미래가치를 즐거움과 경제적 풍요를 만들어주는 '도깨비방망이'가 된 것이다.

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 명예교수. 땅물빛바람연구소대표(mwchoi@konkuk.ac.kr).

김도환 기자  ent@mainnews.kr

<저작권자 © 메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