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무웅 칼럼(199)제4차 산업혁명시대]-ANTI-AGING BUSINESS

기자 2019-11-13 13:41:01

 

인류의문화가 발달하면서 온몸이 추굴 추굴 한 것을 그것은 나이가 들면 그런 것이며 조금 그것은 음식을 가려 먹지안고 먹어야한다는 것부터 영양소 결핍을 방지하고 모자라는 영양소를 화학적으로 보충하는 것에 힘써오면서 현재 약방에 가면 영양제 광고가 절정을 이루고 있는 것이 그 증거들이다. 그러나 현재 내 몸이 문제없이 건강한데 무엇이 문제인가 나는 건강해요 이런 자신감 때문에 건강하던 사람이 어허 그 친구 대단히 건강한데 갑자기 중명환자가 되어 중환자실에서 사경을 헤매고 있다는 소식은 주변 친구들 소식이 일반화 되어 있다. 이런 것은 꼭 집어 말 할 수는 없지만 일반석 사회생활 시대적 배경으로 보면 6만여 화학물질이 인간이 발견하면서 우리의 병에 다양하게 쓰고 있을 뿐 아니라 생태환경에도 활성화를 위한 방업으로 활요 하면서 지표면의 토양이 야채와 식물이 성장하는데 문제가 생겨 이를 보충하는 비료 등등이 이용되고 있지만 산업화로 인해 물 오염 등으로 흙은 깨끗하겠지 하는 생각과 행동이 인간의 성장생활에 붐어랑의 효과가 발생하여오지만 간접법일 경우는 무관시의 탓으로 인간이 만든 아니 인간이 연구해 잦아낸 인간이 필요한 성분을 자연이아인 인공적이 범용화 되면서 급작스럽게 문제가 발생하여 의학적으로는 다양한 명명 등이 날이 갈 수 록 연명되고 있는 것이 그 증거들 이다.

필자가 강하게주장하는 사람의 3.3.3. 법칙 속에 인간이 건강과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333법칙을 늘 생각하고 행동해야하고 지구 생대계에 항상 지속가능(SDGs)한 싸이클을 인간은 후드체인 속에서 그 어던 동물보다 철저하지만 실제로는 자연 현상만은 못 한것이다. 그러므로 인간세(지구의 지질연대)를 지켜 갈 수 있어야한다는 것은 중생대 쥬라기를 기억해야하기 때문이다. 과학산업이 발달하면서 또 제4차산업혁명시대로 급격히 면화하면서 인간이이 아주 연락하게되역도있다고 볼 수 있다. 그럿은 장수즉 9988를 원하고 바라는 희망사항은 인간이 자연을 파괴하는 속도와 인간의 수명이 함께하게되고있다고 강하게말하고싶다.

그러므로 인간은 생을 유지하고 즐거운 일 맛있는 것을 즐기기 위해 지구에 자연적으로 존재해있는 동식물을 자연적으로 성장치 못하게 방해하거나 멸종으로 가게 하는 현상 등으로 인해 환경역습을 당하고 있으며 그로인해 아직 병명이 없는 병들이 발생하고 있다. 그러므로 인간이 태어난 것은 자연 현장 속에서 스스로 자연을 파괴한다면 그것은 스스로 자신의 무덤을 파는것과같은 현상이다. 그러므로 미래는 장수건강 앤티엔이징을 만족 시켜주는 비즈니스는 어던 경제적 불황이 닥쳐와도 독야청청 살아남는 비즈니스가 될것이라고 강하게 미래를 예측한다.

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 명예교수. 땅물빛바람연구소 대표. 한국갈등조정학회장. (mwchoi@konku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