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무웅 칼럼(207)제4차 산업혁명시대]-선택이 자유로운 AI부부시대 도래

기자 2020-02-05 16:00:02

5G는 다운로드 속도가 20bps, 최저 다운로드 속도가 100Mbps 이동통신의 기술을 첨단으로

미래는 THz(Terahertz)로 첨단화하면 우리의생활은 천지개벽정도의 급변이 발생하지만 이것을 수용 할 수 있는 정도가 교육과 같은 것 이라고 생각하면 미래 즐거운 생활을 만끽 할 수 있다고 예측합니다. 왜냐하면 4G LTE와 비교하면 5G 속도가 20배 빠르고 처리용량은 100배나 빠른 신기술이기 때문 이다. 이런 현상의 환경에서 도든 개인정보를 비롯 빅 데이터가 자유로운 사회는 생각대로 움직여 갈 수 있는 장점과 단점이 공존하고 있다.

 

현재 통계에 의하면 5G에 연결되어있는 수는 450만으로 시간이 갈수록 기하급수적으로 증가의 결과는 세계에서 가장 5G의 선두국가로 기록 될 것 입이다. 그러므로 AI, IOT, ICT 등등 우리들이 미래성을 예측하면 모든 것이 자율주행으로 급변하게 된다. 혹자는 이런 첨단화를 부정하지만 부정한다고 스톱 되는 일이 안이며 오히려 그 힘이 작용하여 빠른 속도로 지능화되어 갈 것 입니다. 현재 혹자는 인간의 일자일도 없는데 AI가 채트려간다는 말을 일삼는 사람도 있지만 시대의 흐름은 개인이 막을 수 없는 것이므로 그런 반대의 말도 수렴하여 더 튼튼하게 빅 데이터 첨단화가 절실한 시대로 급변 할 것이다.

 

5G나 THz 기반시대가 열리면 지금까지 우려했던 사람들의 일자리를 모두 AI에 빼앗 긴다 라는 예측은 뭐 100% 그리 될 것입니다. 그럼므로 AD2020년 동안 경험하지 못 했던 일이 최 첨단화하여 인간이 염려했던 문제가 깔끔이 해결 되오고 소득이 수배가 급증 할 것이며 그결과로 지구의인간이 출현해 가장 행복한 시간을 맞게 되기 때문이다. 그것은 소득이 3배로 증폭될 것이다. 현재 우리는 1일 근로시간이 8시간이며 그 일자리가 없는 것 이라고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 이런 현상은 월수입이 3배로 증가하는 과도기에 존재해 있으며 자신이 일하는 오랜 습관적 경제 체제하에서는 불평일수 박에 없을 것이다. 그러나 그 과도기 즉 모든 통신의 지능화로 안정되면 누구든 현재 수입의 3배가 되어 오래 인류역사상 처음을 알게 될 것이라고 강하게 말하고 싶다.

 

그러므로 누구 든이 스스로 일은 하지 안는다 그럼 누가 그것은 AI가 하게 되며 1일 24시간 먹지도 쉬지도 안고 자지도 안고 오직 주어진 일만 하므로 주인의 소득이 3배로 증가해 세계여행을 하면서 5, 6, 7, 8, 9G 또는 1초에 1조의 파장을 발휘하는 THz가 겹치면서 개인적 소득은 인류가 지구 역사상 가장 소득이 큰 시대의 사람이 될 것이다. 그러므로 부부간 또는 가족 중 일직 사망한 사람이 있다면 AI가 대신하여 더 행복하고 멋진 생활을 일구어 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부부간의 갈등이 심한 사람은 한사람이 사망하면 변함 없이 사랑한다면 전 부이나이 전 남편 같은 AI, 남편, 자식, 모드가 원하는 대로 채워줄 수 있는 일이 순간에 해결되고 경제적 최고의 소득으로 지구 인류역사상 가장 행복한 시대를 마지하게 되는 현재의 사람들이다.

 

인생의 삶에서 낮 설은 사람과 만나 결혼하여 생사고락을 같이하던 시대는 진화하여 아주 잘아는 AI인간과 결혼 가족관계를 형성하는 [뉴 인간세]를 맞게 되는 시대가 인류가 태어나 가장 행복한 사대에서 행복을 맞이하게 된다고 힘주어 예측 합니다.

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 명예교수. 땅물빛바람연구소 대표. 한국갈등조정학회 회장. (mwchoi@konku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