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무웅 칼럼(211)제4차 산업혁명시대]-지구의 에너지 변화현상

기자 2020-03-06 14:31:23

지구는 현재까지 자신이 갖고 있는 파워를 항상 적지적소에 사용해 왔으며 그 영향으로 지구 생태환경은 생사(生死)를 결정해 왔다는 것은 지구의 지층 층서와 화석이 증명하고 있다. 지구의 화석은 현재의 지구환경의 생명체도 있지만 대부분은 멸종된 것들이라서 신기하게 보고 있다. 그러면서 달팽이 조개가 솥뚜껑만한 오색찬란한 색을 내는 보석이 되어 우리에게 큰 기품을 주고도 있다. 1억3천500만년 전 화석에서 생명체가 살아있는 것을 발견하였으며 현재는 석탄, 지구의 걷 껍질인 지층에 다양한 미생물을 비 롯 박테리아가 수 억년동안 잠자고 있다가 화석이 되기 전의 환경이 되면 오랜 잠을 깨어 나와서 먹이 활동을 하는 것이 인간은 유행성병에 걸려 사망하는 것은 기억하는 것은 장질부사, 이질, 흑사병 등등 다 말할 수 없는 병원균이 난무하여 인간을 순간 자신들의 먹이로 힘을 길러 더 순간 확산되어 세계 인구수를 축소하였다.

 

미국 엘로스톤 파그의 온천수가 대단이 뜨거운 온수가 흘러내리는 곳곳에는 물에 첩촉 하지 말라는 주의가 있다. 왜냐하면 지하 깊은 곳과 옛날 지질시대의 기후환경에서 서식하던 박테리아가 잠에서 깨어나 인간에게 붙어 있으면 현재의 백신으로는 해결 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주의를 요하는 것이다. 때로는 시골에서 대대로 내려오는 거대한 집에서 장자가 대를 잇지 못하는 것은 선대의 병균이 남아있어 애기에게 덮쳐 장자가 사망하기에 출산을 위해 친정에서 출산하고 수년 있으면서 면역성을 기른 후 본가로 오면 그런대로 견디고 성장하지만 그러지 안고 전통을 강조한 나머지 본가에서 출생하면 오래 덴 박테리아가 면역성이 없는 애기를 공격하여 사망에 이르게 하면 결손은 그 대를 이지 못 하고 지손의 손을 장손으로 양자하여 그 대를 이어가는 행위가 박테리아 때문이라는 것은 이제서 알게 된 것 이다. 그러므로 사자의 옷, 사자의 모든 것을 태우는 습관은 붙어있는 박테리아를 살균보다 더 강한 멸균하는 방식이 전통적으로 남아있지만 지금은 모두 기억하지 않고 있어 유아의 사망률이 발생하는 것도 그런 역학적 관계 이다. 운석이 1그람 당 고가인 것 때문에 운석헌터들이 눈을 부름 뜨고 찾고 있다. 그러하지만 그 운석 속에는 아직 부화하지 않은 박테리아가 들어있는 것은 돈 때문이 아라 곧 재생 될 것을 기억해야 한다. 뭐 운석이 공기 중에서 지표면에 떨어질 때 별똥을 보라 불 덩어라 불빛을 보고는 완전이 프라즈마 열이 된 것을 생각하고 아무 것도 없다고 생각이 정체불명의 박테리아가 때 때로 창궐하여 인간을 공격하는 것은 숙주를 찾는 것이라고도 말 할 수 있어요.

 

2019년 말 날짜씩 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하루가 월이 지나는 속도감은 디지털시대라서 그렇게 느끼고 있는 것은 누가 시간을 구분하여 24시간으로 짤은 것이 큰 문제이라고도 말 할수 있어요. 그렇치 안으면 박테리아와 싸움에서 생사가 결정되고 인구 이동이 이루어지고 지구를 점령하면 보이지 안는 것이 사망케 하는 현상은 조금 지구의 역사를 생각하면 이해 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2020년 초부터 우한바이러스 03미크론~40미크론 2019-n(oV) 셀 직경은 약 400~500Nm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라고 명명한 박테리아가 자신이 본 어게인 할 수 있는 환경이 된 지역에서 튀어나온 것이 중국 우한 바이러스 이다. 그럼 우한은 지층 작업을 했거나 기상 기후의 변동이 바이러스가 본 어게인 할 수 있는 기초적 시간타임의 환경이 순간 이루어 젓기에 운 좋은 바이러스가 먼저 튀처 나온 것이라고 말하면 이해하기 쉽다. 이런 현상은 지구 어느 곳이나 순간 적정한 조건이면 화석속의 바이러스가 활동하게 되는 것이다. 이와 비슷한 환경 속에서 살아남은 어류가 그런 환경에서는 도통한 것은 사막에 건기에 미꾸라지 비슷한 어류가 순간 성장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나 하천이 마르면 어디로 같은지 보이지 안는다. 모래 속에서 다음 비가 와서 하천에 물이 흐를 때 까지 숨어 있는 것이다, 겨울에 논 물고엔 모래가 있어 그곳을 파보면 미꾸라지가 동면하는 것을 잡어 본 기억은 얼은 논에 가서 미꾸라지 캐던 생각이 우한바이러스가 자동적으로 튀어나와 숙주인 인간을 공격한 것이라고 생각 할 수 있다.

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 명예교수. 땅물빛바람연구소 대표. 한국갈등조정학회장. 최무웅해양치유산업디자인. mwchoi@konku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