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무웅 칼럼(213)제4차 산업혁명시대]-해양치유로 건강 장수

기자 2020-03-23 21:48:24

지구가 2억년동안은 산소가 없었던 것은 바다와 육지에 물이 없었기 때문이다. 거대한 운석이 비오든 떨어져 그 열로 인해 바닷물이 완전건조 그리고 육지도 그러 했다. 운석은 요즘 주으러 다니는 직은 것 손으로 들 수 있는 작은 것도 있지만 주로 제주도 크기의 운석이 비오 듯했기에 산소가 없어져 생명체들이 존재하지 못했다. 호주에 떨어진 운석을 분석하니 태양성분이 100이나 들어있어 70억년전 것이며 25억년에 걸쳐 지구에 떨어진 것이라고 최근 발표한것만 보더라도 지구의 에너지 활동은 지구의 생명체의 존재가 결정 되였다는 것이다. 인류가 10만년 전 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존재하는 것도 산소가 풍부해서 이다. 그 이야기는 지구표면의 70%가 물 즉 산소와 수소로 되어있어 대기에 21% 정도가 산소를 필요로 하는 동물들이 그기고 그 동물들이 배출하는 탄소가 균형을 유지하고 있어 인간이 살아있는 것이다. 남미 사막에서 15cm 키의 인간처럼 생긴 미라가 발견되어 DNA, RNA를 미국대학에서 분석한 결과 인간과 같은 것이라고 최근 판명 된 것만 보더라도 키가 15cm가 1m50cm 이상의 키로 성장한 것이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은 것이 이다. 물론 공룡이 멸종한 중생대 주라기 이후 풍부한 생태환경을 성장시켰다. 55개국 전문가들이 최근에 조사 연구된 바에 의하면 지구 지층 속에 세계인구77억 명의 내품는 탄소질량의 400배가 지표아래에 존재한다고 발표 되였으며 그런 것이 현세 다양한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고 발표 했다. 이런 다양한 지구의 변화는 지구생태환경의 대순환 과 소순환을 반복하고 있는 사이에 인간이 존재한 것 이다.

 

현재 지구의 산소량은 지구표면 70%와 지표면의 물이 산소의 원천이므로 이것이 없어 질 려면 오랜 시간이 갈수록 또는 순간 일 수이 있다는 것은 과거 지질시대를 보면 예측 가능 하다고 말하고 싶다. 어재든 지구의 인구 77억 명이 살아있다는 것은 아직 산소가 충분하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육지보다는 해양이 산소의 질이 좋다는 것은 모두 잘 알고 있다. 그래서 인구분포가 조밀 밀집된 도시보다는 해안에는 신선한 산소의 농도차이를 아니 신선감, 기분 생괘한 것을 느끼는 것이 산소의 작용이며 그런 산소를 호흡하면 건강 즉 무병장수 한다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그러므로 해향이 존재하는 한 아니 지구의 해수면이 점점 높아져가는 것을 보면 아직 인간이 멸종으로 가는 길은 아니라는 론리도 타당성이 있지만 그것은 안정된 지구에너지순환의 경우이지만 지구는 그리 얌전하게 있지 안고 있다는 것은 지질연대를 보면 예측가능하다.

 

지금부터 1갑자(60년)전은 인간의 수명이 평균 50~60세 정도였지만 지금은 110세 배가 된 것만 보더라도 인간이 장수 할 수 있는 다양한 조건을 많이 충족하기 때문이며 이보다 더 삼천갑자동삭도 가능해진 것이다. 그러므로 산소의 순환과 탄소의 순환이 지구의 생태환경의 생사를 결정하게 되는 대단히 중요한 것이다. 그러므로 산업화되어 산소의 량이 점점 산소량의 비율이 커진는 것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가 크므로 원래의 산소환경의 지역 즉 해양으로 가면 산소량으로 인해 기분 상쾌 힘이 절로 나는 현상을 맞는 것 즉 해양치유이며 2019년 해양치유상업법이 제정된 것 만 보더라도 해양에서 인간의 생명을 건강히 장수 할수있 다는 과학적 근거에 의해 법이 제정 통과된 것은 대단한 진보적 생각이며 인간을 무병장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주는 정책은 대단한 정책이다.

 

그러므로 무병장수 평균110세까지 생존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마련되어있어 해양치유산업의 효과가 무명, 건강, 장수, 항로는 지구역사상 가장 큰 행복을 인간이 누릴 것 이이라고 강하게 예측 한다.

 

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 명예교수. 땅물빛바람연구소 대표. 한국갈등조정학회장. (사)해양문화치유관광발전회 고문. mwchoi@konkuk.ac.kr